포켓몬 리그

드디어 보리우스 포켓몬 리그에 도착했습니다!
그림자단(Shadow)와 파멸의빛(Light of Ruin)을 물리치고, 보리우스 전역의 8개 체육관을 정복하고 명성을 떨친 당신은 드디어 공석인 챔피언 자리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성공하려면 로비로 돌아가지 않고 5명의 트레이너를 모두 이겨야 합니다. 기력의덩어리와 회복약을 충분히 챙기세요.


문을 지키고 있는 남자에게 말을 걸어 시작하세요.
사천왕은 순서에 상관없이 도전할 수 있지만, 편의상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모두 물리치면 챔피언에게 가는 길이 열립니다.
참고로 사천왕들과 챔피언의 포켓몬 레벨은 어차피 당신의 팀 레벨에 맞춰 조정되므로 레벨 노가다는 의미가 없습니다.

왼쪽 첫 번째 문은 땅 타입 트레이너인 몰맨(Moleman)에게 이어집니다.
사천왕 몰맨(Moleman) (땅 Ground)

몰맨은 전원 땅 타입으로 구성된 팀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켓몬 리그에서의 첫 번째 더블 배틀입니다.

몰맨을 물리쳤다면 복도로 돌아가세요.
중앙의 동상 바로 왼쪽에 있는 다음 문으로 가서 엘리아스(Elias)에게 도전하세요.
사천왕 엘리아스(Elias) (고스트 Ghost)

포켓몬 리그의 트레이너 부족이 심각했는지 죽은 멤버를 되살려 좀비로 만들었다고 합니다(예?). 바로 고스트 타입 트레이너인 엘리아스(Elias)입니다.
싱글 배틀로 진행됩니다.

엘리아스를 처리했으니, 챔피언까지 남은 사천왕은 두 명입니다.
밖으로 나가서 오른쪽 문으로 가세요. 아라벨라(Arabella)를 상대할 시간입니다.
사천왕 아라벨라(Arabella) (페어리 Fairy)

아라벨라는 페어리 타입으로 파티를 구성했습니다.

아라벨라를 물리치고 마지막 문으로 이동합시다.
오른쪽 끝에 있는 문으로 가서 페니(Penny)를 상대할 준비를 하세요.
사천왕 페니(Penny) (드래곤 Dragon)

페니는 드래곤 타입 포켓몬을 사랑하며, 드래곤 타입으로 가득 찬 팀을 가지고 있습니다.
페니와는 더블 배틀로 진행됩니다.

사천왕을 모두 물리치고 복도로 돌아가면 길이 열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동상 사이의 복도가 이제 보입니다. 그곳으로 들어가 비어 있는 챔피언의 방으로 향하세요.
최종 결전 – 잭스(Jax)

사실, 완전히 비어 있는 건 아니었습니다.
잭스는 이미 사천왕을 모두 물리치고 공석인 챔피언 타이틀을 두고 당신에게 도전할 준비를 마쳤습니다(이건 파이어레드 시나리오랑 비슷하네요).

잭스와의 배틀은 더블 배틀로 진행됩니다.

그를 이기면 당신을 역사에 기록하기 위해 전당등록의 방으로 안내합니다.

이제 당신이 새로운 보리우스 포켓몬 리그 챔피언입니다!
승리한 후

엔딩 크레딧이 올라갑니다.
하짐나 포켓몬스터 언바운드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다른 포켓몬 개조 버전(ROMhack)들보다 훨씬 방대한 엔드 콘텐츠가 있으며, 크레딧이 끝나자마자 바로 시작됩니다.
엔딩 크레딧 후

집 앞인 얼어붙은 고도(Frozen Heights)에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낯익은 두 얼굴, 말론(Marlon)과 라이벌을 만나게 됩니다. 그들은 이제 개방된 배틀 프런티어(시포트시티에 있는)에 대해 알려주며 탐험해 보라고 권합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습니다. 크리스탈 피크(Crystal Peak)에서 후파가 폭주한 여파로 부작용이 생겼으며, 보리우스 전역에 있는 25마리의 이상한 포켓몬을 물리쳐서 포털을 닫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 후 집 안으로 들어가면, 한 편지를 발견하게 됩니다.

아크러브(Aklove)는 아직 당신을 포기하지 않은 것 같군요. 그가 주인공의 엄마를 납치한 것입니다. 공허의 유적(Ruins of Void)로 오라고 하네요. 가봅시다.
